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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후의 풍습과 행사로는 머리에 홍채를 감고, 쑥과 겨자를 씻으며, 부적을 만들고 대추시를 보내고, 단후 비녀를 치는 풍습이 있다. 또한 이날 조정은 다이고탕·옥초단·황og호랑이·단후부채 등을 만들어 신하들에게 하사하고, 민속행사로 단후절(丹後節)을 베풀었다. 이날은 먹을 것을 챙겨 창포가 낀 연못이나 물가에 나가 물놀이를 하고 창포에서 이슬을 받아 로션으로 쓰고 창포를 삶아 창포물을 만들고 물에 머리를 감으면 푹신푹신한 윤기나는 머릿결이 된다고 한다. 건강에좋다는의미이고, 짬포국도 먹었어요. 단후장(丹後葬)이라고도 하며 홍채 뿌리를 잘라 머리에 꽂아 비녀로 삼고 양면에 붉은 몸을 달아놓고 비녀에 '수(壽)' '복(福)'자를 달아 복을 빌었다. 김해의 풍습에 따르면 젊은이들은 각기 따로 돌싸움을 벌였다 하여 남산과 북악산의 네모난 강도의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경북에서는 놀이기 윷놀이 농악 주카놀이 등이 벌어졌다. 동국잡사기에 따르면 단후절 때 내과의원에서 옥자단(玉子壇)이라는 제탕(題湯)을 봉납했다. 설날과 추석과 함께 1년에 세 번 신장(神將)인 량(梁)을 단후량(丹後梁)이라고 하고 단후에 붙이는 량을 단후량(丹後梁)이라고 합니다. 조선시대에는 길마다 경단축제가 열렸는데 강릉경단축제가 가장 유명합니다. 창포잎과 제근수로 머리를 감으면 모발이 반들반들해지지 않는다고 하며, 단오날에는 창포물에 머리를 감는 풍습이 있다. 또 창포뿌리를 잘라 빨갛게 염색하고 비녀를 만들어 단오날에 여자나 소녀가 머리에 묻혀 잡귀를 쫓는다. 단후가 도착하자마자 더위가 시작되어 왕은 방 주인에게 부채를 주었다. 배의 종류는 주동선, 해동선, 애죽선, 연물선, 외람선, 내람선입니다. 단오날에는 귀신을 쫓는 부적이 만들어졌다. 이를 '단후부', '천주부적', '천규부적'이라고 한다. 약용으로 단오날에 말려서 쑥을 만드는 풍습이 있다. 원래 우리나라의 약국에서는 쑥과 쑥이 일반적인 허브였으나 단후 주변에서 나는 쑥과 쑥의 약효에서 비롯되었다. 스윙 점프는 굵은 로프와 로프를 큰 나무 가지에 연결하여 하는 스윙 점프입니다. 탱고의 날에는 남녀노소가 아름다운 옷을 입고 그네를 달렸습니다. 외출이 어려운 여성과 소녀는 단후일에는 그네를 타고 달릴 수 있어 단후날을 즐겼다. 그네티기그는 남쪽 북쪽에 번성했다. 네티깃은 원래 중국 북부 사람들이 한국 음식을 먹을 때 행동을 빠르게 하려는 운동이었다. 한국에선 언제 차였는지 확실한 기록이 없지만 송사에 따르면 고려 단오 때 차였다고 한다. 씨름은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남성들의 대표적인 놀이입니다. 소년과 하녀는 넓고 평평한 백사장이나 마당에 모여, 힘과 지혜를 겨루습니다. 상대방을 쓰러뜨리기 위해서 허리를 굽혀 샅바를 잡는 게임입니다. 우선, 바닥에 넘어지거나 손이나 무릎이 땅에 닿거나 하면 지는 것입니다. 그는 대개 그 상을 받았다. 태합탕은 묘매육, 사인, 자단향 등을 삶아 꿀에 담갔다가 찬물에 타서 만든 청량음료를 말한다. 조선시대 궁궐에서 먹던 약뿐만 아니라 청량음료였다. 단고에서 그해 여름에 걸쳐 사람들은 더위를 막고 갈증을 풀기 위해 차가운 물 속에서 마십니다. 수리 냄새와 쑥향을 문질러 찹쌀가루에 반죽하고 덕원으로 바퀴 모양을 낸 것이다. 앵두는 당의 제철 과일입니다.